• 회사소개
  • 평가철학

평가철학

투자자의 합리적 재산관리에 기여하기 위하여 미래를 지향하는 평가를 추구합니다.

합리적인 재산관리(Wealth Management)를 위한 의사결정은 미래에 대한 것입니다.

미래를 위한 의사결정에 쓰이는 정보는 미래 관점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KG 제로인의 평가는 현재에 온전한 기반을 두되 끊임없이 미래를 지향합니다.

또한 평가대상의 범위는 투자자의 재산관리에 필요한 전체 영역을 지향합니다.

평가 원칙

1) 온전한 사실에 근거한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정확한 평가
평가는 금융상품의 특성, 투자환경, 운용의 성과 등 평가요소를 대상으로 합니다.
평가 요소를 온전히 인식(identification)하고 정확하게 측정(measurement)하며, 그 결과를 평가의 이용자나 평가의 대상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해석(assessment)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GIPS기준(Global Investment Performance StandardsⓇ) 등을 참고하여 국제적으로도 정합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엄정한 평가기준(disciplined principles)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2)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평가정보 제공
재산관리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는 미래 관점이어야 하며, 필요한 때에 맞춰 제공되어야 합니다.
제로인은 시의적절하고 미래지향적인 평가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평가대상의 과거 자료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상태와 미래의 변화가능성을 모두 주의깊게 관찰하고 평가에 고려합니다.
3) 금융상품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알기 쉬운 해석
대중에게 금융투자는 이해하기 어렵고 전문적이어서 접근을 꺼리는 영역으로 치부되고 있습니다.
제로인은 금융상품에 대한 내용과 그 평가결과를 대중들도 알기 쉽게 재해석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상품의 대중화에 기여합니다.
4) 재산관리의 모든 대상으로 평가영역 확장
펀드는 그 자체로 충분한 다양성을 갖고 있습니다.
채권, 주식뿐만 구조화된 상품, 귀금속 등 실물투자, 부동산투자 등의 성격을 갖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채권, ELS등의 구조화된 상품, 부동산에 대한 직접 투자도 재산관리에 중요한 대상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제로인은 기존의 증권중심의 펀드평가 영역에 머물지 않고, 헤지펀드나 ELS 등 대체투자대상으로 그 평가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